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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음성인식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Alexa)'에 의해 움직이는 스피커에서도 애플뮤직을 들을 수 있게 됐다고 미 IT매체들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과 아마존은 각기 독립적으로 음악 스트리밍 사업을 하고 있어 양사 서비스에 '장벽'이 존재했다. 더구나 애플 음성인식 비서 '시리'와 아마존 알렉사는 AI 비서 시장에서 치열한 라이벌 관계다.

IT매체들은 애플이 라이벌 디바이스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확장하는 흔치 않은 선택을 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마존은 이날 성명에서 "12월 17일부터 아마존 에코 스피커를 쓰는 사용자들이 애플뮤직을 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두 거대 IT 기업이 음악에 관한 한 '휴전 협정'을 맺은 셈이다.

데이브 림프 아마존 디바이스 수석부사장은 "음악은 우리가 알렉사를 론칭한 이래로 가장 인기 있는 영역"이라며 "우리가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음악 서비스의 하나인 애플뮤직을 데려올 수 있어 흥분된다"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알렉사에게 애플뮤직이 만들어내는 선호 곡, 아티스트, 앨범을 틀어달라고 해보라"고 고객들에게 권유했다.

애플뮤직과 아마존 알렉사의 결합은 미국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미 뮤직 스트리밍 시장에서는 스포티파이가 가입자 8천300만 명으로 업계 1위이며, 애플뮤직과 판도라가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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